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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실내서 뭐 할까..고래와 다같이 수영 VR 각광
    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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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S 아시아 2019가 6월 131대 상하이에서 막을 내렸다.자율주행시대를 예상하는 VR이 공개되어 관심을 끌었다. "CES"는 "세계전자박람회" 또는 "세계가전박람회"라고도 하며,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미국에서 매년 1월에 주최해 왔다.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행사인데요.이 행사에서 아우디와 닛산을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관련 연구는 VR(Virtual Reality가상현실) 기술에 많은 흥미를 보였다. 미래의 자율주행차 실내에서 탑승자들이 VR를 통해 지루함을 날려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최근까지 자동차 업체들은 운전자들에게 항상 긴장한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고 도로 상황을 주의하라고 주문해 왔다. 그러나 자율주행차의 기술이 급격히 발전하면서 운전자의 개념이 사라지는 자율주행 시대에는 모든 승객의 지루함을 달래줄 new 사건에 직면하게 됐다.중구 아우디의 디지털 비즈니스와 고객 경험을 전하는 보리스 마이더니스 총괄은 고객이 더 이상 운전할 필요가 없다면 차 안의 고객에게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느냐는 문재를 갖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스타트업 회사인 홀로라이드(Holoride)는 아우디가 투자한 회사로 이번 전시회에서 차량 내 VR 기술을 공개했다. 홀로라이드는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해 탑승객이 바닷속 고래와 함께 헤엄쳐 과인 침몰 선박 사이를 뚫고 들어가는 경험을 할 수 있는 VR 기술을 선보였다. 자율주행차가 속도를 높여 거과 회전을 하면 저렇게 움직이는 차 트렁크에 설치된 컴퓨터에 기록된다. 이런 방향과 속도 전환은 탑승객이 겪는 가상현실 속 시야에도 군희로 적용된다. 이 기술은 1부 승객의 멀미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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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와 마찬가지로 닛산도 VR 기술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닛산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VR 고글을 소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탑승객들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받아 본인 착용자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만화 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다. 닛산연구센터의 수석책임자인 우에다 데쓰로 씨는 "우리는 사람들의 감개적인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운전자의 조작이 점점 줄어들고,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이 증가하는 자율주행 시대에 닛산은 탑승자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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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과 함께 테슬라, 웨이모, 우버 같은 글로벌 자동차 IT 융합업체들도 이런 기술개발에 주력해 왔다. 하지만 아직까지 하나급 소비자들은 완전 자율주행차에 대한 신뢰도가 아직 부족해 기술 확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게 전문의의 분석이었다. 상하이 컨설팅회사의 예화장 대표는 이런 VR 기술이 실질적으로 결합되려면 때로 더 필요하다며 많은 엔지니어는 자율주행 기술의 확산이 늦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이 스토리를 발표했습니다.이에 대해 해당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들은 결이 스토리의 소비자들은 고성능 자율주행차를 통해 높은 신뢰도를 높일 것이며 VR 콘텐츠는 확대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아우디 및 닛산의 수석책 당신은 이들이 개발 중인 VR 기술은 레벨4(고도자율) 혹은 레벨5(완전자율주행)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 단계는 레벨 0에서 레벨 5의 6 단계로 자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과정은 무자율(레벨 0), 운전자 보조(레벨 1), 부분자율(레벨 2), 조건부 자율(레벨 3), 고도자율(레벨 4), 완전 자율(레벨 5) 순이었다.박 은 서 에디터 carguy@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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