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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라잉카 관련주 대장] 산자부 OPPAV(자율비행 개인항공기) 개발사업 참여업체만 보세요(현대차, 대힌민국항공우주, 대힌민국카본, 베셀)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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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 통상 자원부 보도 자료-배포 날짜 20일 9.9.3(화)하루:30​, 관민이 손 잡고 미래형 개인 비행체(#PAV)운행한다-민(자동차, 항공 서비스 업계 등)/관(산업부, 국토부)합동 발전 전략 협의체 구축-산업부, 국토부 공동 기술 개발 업무 협약 체결 ​ □ 미래형 개인 비행체(PAV)는 전기 동력(모터, 배터리 등)을 사용하고 도심의 상공에서 사람, 화물을 운송하는 3차원 모빌리티 수단에서ㅇ항공, 자동차, ICT, AI등 다양한 기술과 업(업)을 융합하는 신 산업이며 혁신적으로 교통 수단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엄청난 부가 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이다. *보잉, 에어 버스, 아우디, 도요타 등 세계 최고 50여개 기업이 PAV개발 추진 중 ​ □ 한편, 산업부와 국토부는 핵심 R&D과제인 '자율 비행 개인 항공기(Optionally Piloted PAV)개발 사업('일 9~'23)*(이하 OPPAV사업, 첨부 2)'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산업부)시제기 및 영토 장비의 개발, 235억/(국토부)인증 체계 및 운항 기술 개발, 2일 3억 ​ㅇ자율 비행 개인 항공기 개발 사업에서 산업부는 분산 전기 추진 등 핵심 기술, 영토 장비의 개발·시험과 함께 속도 200 km/h이상급 시제품 개발 등을 추진한 국토부는 안전한 항공 교통 수단의 운항을 위한 기체 인증 기술, 자동 비행 제어 시스템 안전 운항 체계 및 교통 서비스의 도입 방안 등을 추진합니다. 두 부처는 내실 있는 R&D를 위해 국장급 운영위원회 및 과장급 실무분과의 구성운영 수시 협조체계 구축 공동행사 개최 등을 중점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도였다. 산업부와 국토부는 민관 공동 PAV 산업발전 전략협의체를 통해 내년에 PAV 산업발전 로드맵을 수립, 발표하는 방안이었다. ​ 첨부 날, 관민 공동 PAV산업 발전 전략 협의체 구성 및 업무 협약 개요 ◇ 미래형 개인 비행체(PAV)산업 육성 로드맵 수립을 위한 ①, 관민 전략 협의체 구성 및 ②개 기관의 R&D추진 업무 협약 체결 ​ □ 이벤트 개요 o(한시/장소)'일 9.9.04.(물)인 0:00~하루:30/서울(더 플라자 호텔, 오키드 홀)o(참여 대상)(일)산업부, 국토부 국장(전략 협의체 공동 운영 위원장)(2)PAV산업 관련 산학연 관계자(3)OPPAV사업의 실행 기관 관계자 등 모두 50명*의 유무의 겸용(Optionally Piloted)PAV(Personal Air Vehicle)시제기 및 관련 인프라 개발 사업 ​ □ 운영 위원회 명단 이름 소속직위비고 최남호/산업통상자원부 제조산업정책관/공동운영위원장 어명소/국토교통부 항공정책관/공동운영위원장 이해찬/한국항공우주연구원 본부장/핵심기술 강창봉/항공안전기술원 본부장/무인항공 송기한/한국교통연구원 본부장/항공교통 박홍석/한국국방연구원 연구위원/방산 신승규/현대자동차(주)상무/전기동력 홍·지에기/한화 시스템(주)전무/비행 제어 윤·존 치아은·치아은소식 체인(한국 교통 대학교 우·치아은소 서울 대학 항공 기술(주 덕 주/KAIST교수, 소리, 유 병 훈/SK텔레콤 상무/서비스 인프라 이 동 국/두타 기술(주)대표 이사/통신 정연 세 한국 항공 기술(주)부사장/분산 전기 추진(한국 카본 자회사)염 철문/LIG넥스원 상무/센서 기술, 송 재근/유콘 시스템(주)대표/무인기 제작 ​ ​ 첨부 2)산업부, 국토부의 공동 R&D의 주요 예기<한>산업부 OPPAV개발 사업의 주요 예기<사업 개요>◇ 과제 이름:​"자율 비행 개인 항공기(OPPAV:Optionally Piloted Personal Air Vehicle)기술 개발"◇ 기간/예산/주관 기관:'일 9.4.~'23. 것 2.(5년)/235억원 한국 항공 우주 연구원(항우연)◇ 추진 체계(6기관)-(최종 목표)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및 자동 자율 비행 기술 검증을 위한 순항 속도 200 km/h이상 나 홀로급 수직 이착륙 방식의 유, 무인 겸용 개인 항공기 시제기 및 영토 장비의 개발(사업 규모)기술 검증용 비행 시험 제작기 2조 전체 기체 구조 시험 모델 일조, 관제 장비 일조, 통신 장비 일조, 시스템 운용을 위한 지원 장치 일조 개발 ​ㅇ(주관 기관, 항우연 ​)시제기 형상, 구조, 프롭, 영토 장비 설계, 해석 구분/유상 하중/순항 속도/비행 거리/소리 수준의 개발 목표/일 00 kg이상/200 km/h이상/50 km이상/72 dBA이하 ​-(한국 항공 우주 산업)형상 설계, 비행체의 제어, 안정성 및 구조해석 등-(현대자동차) 분산전기 추진장치, 전력관리시스템, 모터, 인버터 및 배터리 개발 등-(베셀) 구조, 프롭, 착륙장치 등 시제기 및 영토장비 제작-(한국항공기술;#한국카본 자회사) 분산전기 추진장비 및 애기 앰버드 설계, 제작-(두타기술) 시제기 통신시스템 설계, 제작-한국카본은 무인항공기를 넘어 미래의 교통수단으로 활용 가능한 자율주행항공기(PA) 개발도 진행했다. 초기 모델은 1인승으로 조종사가 필요 없이 승객을 자동으로 지정된 장소까지 운송하는 에어택시(Airtaxi)가 될 전망이었다. 이후는 최대 이륙 중량 4톤 급의 유·무인 항공기 개발을 통해서 승객 수송 화물 운송이 가능한 자율 비행 항공기 개발에 나서는 방안이었다 조문수 대표는 "한국 항공 기술(KAT)의 이름으로 내놓는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이 적용된 무인 항공기는 업계에 완벽하게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라며"또 한국 카본의 항공용 복합 소재 및 부대 사업과도 좋은 시너지 효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ー데이리ー킴쵸은유 기자 20일 7. 하루.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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