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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 자동차로 인해 바뀔 한국의 미래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20:43

    나이 이야기, 가족 모임이 있지만 일이 바쁜 샐리는 갈 수 없어요. 모여서 늘 그랬던 것처럼 오늘도 늦은 시간까지 야근을 한 샐리는 피곤한 자기 차를 타자마자 잠이 듭니다. 그런데 눈을 떠보니 부모님 집이다. 샐리의 자율 주행 차량이 미리 입력해 둔 목적지로 샐리를 안전하게 데려 왔습니다. 샐리는 못 올 줄 알았던 가족들은 기뻐하고, 샐리는 "깜짝!"하며 다 같이 새해를 맞이합니다.자율주행차가 바뀌는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는 마케팅의 한 장면입니다. 그럼 마케팅 속의 미래는 아주 먼 미래를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가까운 미래의 모습일까요? 자전거의 개발 상황과 자전거의 등장으로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알아봅니다.


    현대 자율주행자동차 광고 c현대차그룹 All rights Reserved '자율주행자동차'는 운전자 또한 승객의 조작 없이 스스로 운행할 수 있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운전자가 차를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이므로 차세대 자동차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입니다.사람들은 오랫동안 모두가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꿈꿨어요. SF소설가 유아작 아시모프의 소설 '샐리'는 자율주행을 주제로 한 단편입니다. 어떻게 하나 953년에 발표된 소설입니다.(자율주행자동차를 소재로 한 소설 제목과 광고 속 등장인물의 이름이 같은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그렇다면 자율 주행 자동차의 조사는 어디까지 이루어지게 된 것일까요. 이것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자율 주행 차량의 역사를 가장 먼저 볼 필요가 있는데요. 세계최초로자율주행자동차를만든행정부가어떤행정부인지아십니까? 놀랍게도 즉시 국한입니다.​ 하나 993년 아시아 자동차의 '록 스타'를 개조해서 만든 자율 주행 차가 서울 청계 고가 도로의 차도와 남산 하나호의 터널, 한남 대교를 거쳐서 요발앙 63빌딩까지 약 하나 7㎞구간을 무사히 자율 주행했어요.. 다만 아쉬운 점은 이후 행정부 과제 신청에서 탈락하면서 추가 지원이 없어 당장 기술 성과가 오르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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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동안 전 세계의 많은 자동차 기업을 비롯해 구글, NVIDIA 같은 IT 기업들이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에 뛰어들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 곳이 구글이다. 구글의 자율 주행 자동차는 실제 도로 주행 거리가 200만 km이상으로 한다. 이 밖에도 애플도 장기 프로젝트 속에서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벤츠, 돈 샌디, 현대자동차, 포드 등 기존 자동차 브랜드도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자율 주행 기술은 크게 6단계로 구분한다. 현재 다수의 자동차에 구축되어 있는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주차 보조 시스템 등도 자율 주행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 2단계 기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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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정한 자율 주행을 하는 것은 운전자 조작이 필요 없는 4단계에서이지만입니다. 그렇다면 업계가 예상하는 수준 4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 시기는 언제 1인가요? 업계는 2025년에는 상용화되고 내년부터 특정 조건 아래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이 실제 도로에서 열리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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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될 때 가장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은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교통 사고와 보복 운전을 주는 1수 있다는 점입니다. 완전히 인간의 운전자를 대체할 수 있다면 정체도 줄어들 것이고, 교통경찰이 나쁘지 않아 자동차 보험도 불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름답지 않아 완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해도 수동운전 기능은 사라지지 않을 전망입니다. 그리고 1, 태풍 같은 재난 상황, 범인을 담쵸쯔눙파토카ー, 공공 도로가 없는 길을 달리는 자동차 등 수동 운전의 수요는 계속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역시 다른 기대 효과는 교통 약자를 배려할 수 있다는 것이군요. 자동차 운전에 제약이 많은 장애인, 시각장애인, 고령 운전자 등이 자율주행 자동차가 도입되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자동차 연비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자율주행차는 자신의 차를 비롯해 근처를 달리는 모든 차량의 움직임도 예상한다. 따라서 갑작스러운 추돌 예방뿐만 아니라 자동차 간격도 효율적으로 유지하고, 혼잡한 시간대에도 주행이 멈추는 일이 적어집니다. 이것은 연비 향상으로 연결됩니다.​ 요즘에는 차를 2~3대 보유한 집이 많아요.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가 현실이 되면 한 대가족으로 1프지앙아의 자동차만 있어도 글 재주가 없슴니다. 자율주행차를 이용해 출근해도 굳이 퇴근 때까지 차를 주차장에 세우지 않고 집으로 돌려놓으면 다른 대가족이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퇴근 시간에 맞춰서 다시 직장에 차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2번째, 예는 3번째 자동차를 사는 데 쓰는 돈을 더 유용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문제점은 없을까요? 지금도 자율주행 자동차와 관련된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논쟁은 '정 스토리는 안전한가?' 입니다. 이 2017년 미국 피닉스 근처의 도시 템페에서 운전석에 운전자가 앉은 상태에서 자율 주행하던 볼보 XC-90우보 차량이 템페 시내의 카레 로드와 밀 아이보 뉴의 교차점을 향해서 주행하던 중 길을 공 입던 여성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문재가 발생했습니다.-바 자율 주행 차로 숨진 소동이 일어나서 며칠 지나지 않아, 키우는 캘리포니아 주 매우 고속 도로에서 자율 주행 중이던 테슬라 Suv가 중앙 분리대에 부딪치면서 운전자가 사망한 1개가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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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고가 났을 때 주체인지 아닌지도 아이같아요. 자율주행자동차처럼인공지능으로인해사고가났을때사고책이무의소유자에게있는지,인공지능시스템을개발한업체에있는지,아니면인공지능시스템에있는지를판단해야하지만관련규정이명확한나빠서가거의없다고생각해도됩니다. 이와 관련해 자율주행 자동차보험도 논의가 이뤄지고 있지만, 이것도 아직 이해 당사자별로 생각이 분분합니다.트롤리 딜레마(다수를 구하기 위해 소수를 희생활할 수 있는지 판단하는 문제귀취)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불가피한 사고 그이츄이에 직면했을 때 직진하면 4명을 치게 되고 방향을 틀면 한명만 칠 경우 어떤 판단을 내리도록 프로그래밍돼야 할까요?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자율주행차의 상용화가 불가피한 현실이라는 것입니다. 저런 현실이 우리의 새로운 활력이 될지, 아니면 역시 다른 걱정거리를 던져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미리 대비해야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고, 사건이 일어났을 때 신속하게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다행히 당사자도 지난달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인프라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스토리를, 다음은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허용했습니다.새로 제정된 자율자동차법에는 기술 단계에 따라 세분된 정의와 함께 안전한 운행 기반 마련, 규제 면제, 각종 지원 계획 등이 다소 그늘져 있었습니다. 행정부 차원의 전략 구축이 과연 어떤 미래를 가져올지 상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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