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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중문화 K-pop 핫 트렌드 1>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18:25

    1. 해외 사례로 본 통합시청률※통합시청률:기존 TV시청률 연구에 스마트폰, PC, IPTV등에서 본 시청률을 합산하여 집계한 시청률


    1. 유튜브, 선전 게재 기준 강화…부적절 콘텐츠 퇴출-과거에는 채널 구독 건수가 총 1만건이 되면 유튜브 파트 효은시 프로그램(YPP)에 의해서 송쵸은 루루 들 수 있었지만 이제는 구독자 수 1,000명에게 최근 12개월간 구독 4,000시간을 맞아야 가능하다. 선전주에게도 선전 게재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폭력적인 동영상이 선전 창구로 악용되는 것을 막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상당수 미자격 채널에서 선전이 퇴출될 전망이다. 구글은 지난해 유투브에서 애용 비디오 15만개를 솎아 낸 것이 잇소리 2. 아메 리카 망쥬은리프송의 폐지, 중국과 무역 전쟁 가능성-아메 리카 망쥬은리프송 폐지 정책이 중국과 무역 전쟁으로 비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 것-아메 리카 시장에 진출하려는 알리바바 텐센트 등 중국의 인터넷 기업을 차별한다면 양국의 대립이 불가피하다는 것-미국의 네트워크 중립성 원칙 폐지로 인터넷 접속 제공 사업자(망사 업자·ISP)이 트래픽 관리 권한을 갖게 되면 외국 인터넷 기업의 아메 리카 시장 진출을 막는 장벽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중화권에서 나오고 잇소리-중국을 넘어 세계에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중국 인터넷 기업이 아메 리카 시장에 진출할 때의 토라핏크 속도를 늦추거나 망 이용 대가를 높게 받는 비결로 '무역 장벽'을 마련할 수 있다는 분석-이지만 중국은 이런 방식으로 인터넷 무역 장벽을 깔아놓고 있다. 중국 정부는 유튜브 트위터 넷플릭스 등 미국 인터넷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제한하고 있다. 히가시 1한 방식으로 아메 리카 시장 진출에 제한을 받게 되는 셈-트래픽 관리를 통해서 있는 중국 인터넷 기업의 아메 리카 진출을 차단하지 않는 대신, 거꾸로 아메 리카 인터넷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도 허용하는 양국 간'빅딜'가능성도 거론된 것 게임의 참고 자료]최 정희(2018.01.18.). YouTube광고 게재 기준 강화...● 부적절 콘텐츠는 철군? <나 본 인 문>김용주(2018.01.17.).미 네트워크 중립성 폐지, 중국과 무역전쟁 가능성 미중 빅딜? <전본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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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7년 아이돌 그룹 방탄 소년단은 미국의 유명 토크 쇼에 초대됐고 영국 BBC다큐멘터리의 제안을 받는 등 K팝의 역사를 new로 갔다. 방탄소년단의 세계적인 성공에는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신기하지 않기 때문에 뉴미디어를 빼놓을 수 없다.최근 국내 대중문화업계에서는 뉴미디어로 인한 변화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특히 노래 산업 분야에서는 20하나 7년을 '뉴 미디어의 원년'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다른 변화 계속되고 있다. SNS라는 개인 플랫폼이 기존 노래산업의 기반에 균열을 가져오면서 창작, 소비, 마케팅 전반을 뒤흔들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인공지능의 등장은 음원시장의 new 변곡점을 예고합니다.■ 우오당의 신원과 아이돌 그룹 팬텀의 최대치를 꺼내20하나 7년 가요계의 최대 이슈는 Mnet<프로듀스 한 0하나-시즌 2>에서 선발된 하나하나의 인조 보ー이즈글ー프우오당 신원 열풍이었다. 그룹 우오당 신원은 신인 가수 최초로 2만명 규모의 유료 데뷔 쇼케이스 개최, 데뷔 앨범 선주문 50만장 돌파, 음원 차트 줘새우기, 유료 팬클럽 하나 0만 여명 가입 등 갖가지 신기록으로, 유사 이래 가장 빠른 속도로 정상급 아이돌의 자리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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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シェル걸스 그룹은 일반 대중, 보이 그룹은 특정 팬덤 트와이스의 음악은 누구나 알지만 방탄소년단의 음악은 팬 외에는 잘 모른다. 이런 특성 때문에 보통 어린이 돌그룹을 제작할 때 걸그룹은 일반 대중, 보이그룹은 특정 팬덤을 수요로 삼고 있다. 그래서<프로듀스 한 0일-시즌 2>를 제작할 때 깊은 우려의 시선이 있었지만 이러한 우려가 무색하게 전대 미문의 대성공을 거두었다.성공 이유가 뭘까? <프로듀스 한 0일-시즌 2>는 보이 그룹의 수요가 특정 여성 팬텀에 그쳤던 한계를 극복하고 코어 팬텀인 일 0~20대 외에 30~40대 중장년층 팬텀까지 끌어안으며 데힝 민국의 보이 그룹 팬텀의 최대 값을 도출했다. 물론 요기에는 다수의 서버 프로그램을 성공시킨 Mnet의 비결이 한몫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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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멤버 전원이 각자의 팬텀을 둔 상태에서 출발 워너 원이 한국의 아이돌 그룹 팬텀의 최대치를 이끈 가장 간단한 이유는 처음부터 멤버 11명 전원이 각자의 팬텀을 둔 상태에서 출발했습니다.이처럼 멤버 전원이 각자의 열혈 팬덤을 가지고 출발하는 아이돌 그룹은 국내에서 전무했습니다. 기존 어린이돌 그룹은 주요 멤버가 팬들의 관심을 유도한 뒤 주변 멤버까지 확대하면서 팬덤을 노상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입니다.실제로 워너원 이전에 남아돌 그룹은 EXO와 방탄소년단이 정점을 찍은 가운데 최근 몇 년간 별다른 신인 남아돌 그룹이 나쁘지 않게 오지 못했으나 워너원의 성공으로 가요계에는 단숨에 신인 보이그룹 기근으로부터 사랑받게 되었다. 우오노우오은에 뽑힌 열 한명 외에 뉴이스토우 W, 효은세웅, 사무엘, MXM등<프로듀스 한 0하나-시즌 2>출신이 대거 가요계에 출마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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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이런'프로듀스의 첫 0첫 신드롬'을 가요계'시장 확대'로 봐야 할까, 아니면'시장 독점'으로 봐야 할까. 워터이다 자원을 비롯한<프로듀스의 첫 0첫-시즌 2>출신자에게 무한한 에키쵸은을 보내는 팬들도 많아지는 측면에서는 시장이 커진 일이 생기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Mnet의 시장 독점을 염려하는 소리도 있다. 대한민국 관리 연합과 대한민국 음악 콘텐츠 산업 협회, 대한민국 연예 제작자 협회의 3단체로 구성된 음악 제작사 연합은 이하의 성명을 발표했습니다.다양한 습관생에게 공정한 기회를 준다는 취지와 달리 방송사 수익 극대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방송사가 갖는 공익성과 공정성은 훼손되고 불공정한 구조의 확대로 음악산업의 위축을 초래할 것이다.이처럼 특정 언론에서 기획사의 영역인 매니지먼트에까지 과도하게 관여하는 것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도 있다.■음악산업 확대 아닌 기울기에 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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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인 음악방과 웹드라마도 차트 이변의 또 다른 주인공이었던 '듣고 싶은 음악'이자 '듣고 싶은' 음악인 윤종신 <좋은가>, 멜로맨스 <선물>, 박원 , 황치열 <매일 듣는 음악> 등은 음원 차트에서 함께 노래방 차트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10대가 주로 이용하는 동전 음악의 방 이용 빈도가 바로 음원 차트와 계속 움직이지만 태어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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